이벤트

이슈토론
0명모집, 사흘, 심심한 사과 논란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배너_03
친구끼리도 말 못하는 이야기

인터넷 안전결제 안내!

BY 황선욱 2004-03-18 00:00:00 조회 : 24,338

안녕하세요. 아줌마 닷컴입니다.

2004년 2월 10일부터 10만원 이상 신용카드 결제 시 공인인증서 사용이 의무화됩니다.
BC/국민 카드의 경우 이미 인터넷 안전결제(ISP)를 의무화하고 있으며, 다른 카드사에서도 안전한 거래를 위한 안심클릭과 공인인증 사용을 2월 10일부터 의무화합니다.

■ 10만원 이상 카드 결제시 공인인증 사용 의무화 안내
전자 금융거래 기본법에 따라 2004년 2월 10일 부터 국내 모든 인터넷 쇼핑몰에서 신용카드로 10만원 이상 결제하실 경우 반드시 인터넷뱅킹 등에서 사용되는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본인확인을 받으셔야 합니다.
이는 기존의 신용카드번호/비밀번호 직접 입력 시 발생할 수 있는 카드정보유출을 방지하고자 하는 것이오니 안전한 신용카드 결제를 위하여 공인인증서를 미리 발급받으시기 바랍니다.

(1) 공인인증서 발급 및 갱신 비용 유료화
참고로 현재 무료로 제공되는 공인인증서 발급 및 갱신서비스가,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 정책에 의거 2004년도 중에는 전면 유료화 될 예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공인 인증서 발급 비용이 유료화 되기 이전에 미리 발급 받으시기 바랍니다.

(2) 공인인증서 발급 절차
-거래은행 방문 (신분증 지참) → 인터넷 뱅킹 신청 → 거래은행 홈페이지 접속 → 공인인증서 다운로드 및 설치

-공인인증서를 하드디스크에 저장하시면, 다른 PC에서는 인증이 불가능합니다. 여러PC에서 결제하시려면 플로피 디스켓에 공인인증서를 저장해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지 않으신 고객께서는 2004년 2월 10일 이후에는 국내 모든 사이트 이용 시 10만원 이상 신용카드 결제가 불가능하며, 차후 공인인증서 발급이 유료화 되오니 미리 발급받으시길 다시 한번 당부드립니다.
※ 단, 상기 일정 및 결제 방식 등은 정부 및 카드사의 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10만원 이하 카드 결제시 신용카드별 인증서비스 안내
회원님의 안전한 거래를 위해 10만원 이하 결제 시에도 카드사에서 정한 인증절차를 거치셔야 거래가 가능합니다.

1) BC/국민카드 : 인터넷안전결제(ISP)를 2003년 10월 1일부터 이미 시행하고 있습니다.
2) 타 신용카드(삼성/LG/외환/현대/한미/신한/롯데/하나 카드): 2004년 2월 10일부터 안심클릭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 위에 언급되지 않은 신용카드의 경우, 카드사별 정책 및 준비상황에 따라 ISP 및 안심 클릭 도입 및 시행 일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